본문 바로가기

ASP.NET

[ASP.NET] asp 와 asp.net 소스를 동시에 운영할 경우 IIS 설정

서버에서 asp 소스와 asp.net 소스를 동시에 운영할 경우 같은 IIS 설정으로는 asp.net 쪽 페이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asp, asp.net 소스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습니다.

 

설명은 IIS 6.0 기준입니다. 먼저 asp.net 운영소스를 한 폴더에 모아 놓습니다.

 

IIS 에서 asp.net 소스가 있는 폴더를 가상 디렉터리 구성을 합니다. (가상 디렉터리 구성은 굳이 이이기 하지 않겠습니다)

 

그럼 폴더가 아래 이미지처럼 지구본(?) 이 포함된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image

 

이 상태에서 해당 asp.net URL 호출하면 아래와 같이 403.1. 실행권한 거부 오류가 나타납니다.

image

 

이제 asp.net 페이지가 실행이 되도록 페이지 구성을 변경해보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asp.net 소스가 모여 있는 폴더의 속성을 선택합니다.

 

image

 

나타나는 등록정보 창은 아래와 같은 상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mage

 

 

여기서 위 붉은 테두리의 2가지 속성을 변경해주어야 asp.net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응용 프로그램 이름을 부여 합니다.

 

두번째로 실행 권한을 “없음” 에서 “스크립트 및 실행 파일” 로 변경로 권한을 변경해줍니다.

 

모두 변경된 속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image

 

 

이렇게 변경하면 asp.net 페이지와 asp 페이지를 한 IIS 안에서 동시에 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세하지만 폴더의 아이콘 또한 아래와 같이 처음 이미지와는 다른 모습으로 변경이 됩니다.

 

image

 

이렇게 하시면 asp 와 asp.net 을 동시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